유한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포털시스템 및 연계시스템은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"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", "개인정보보호법" 등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,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를 취급(처리)하고 있습니다. 1.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이용목적 - 수집방법 : 포털시스템 기존사용자 및 회원가입을 통한 수집 - 이용목적 : 포털시스템의 16개의 서비스 이용 및 회원관리 확인/수정/삭제 등 포털시스템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 - 시스템목록 : 종합정보, 그룹웨어(교/직원), 홈페이지, 오피스365, 구글G-Suite 도서관정보(eBook), e-class, 역량기반, 학생이력관리, 현장실습관리시스템, 인터넷증명발급, 학생증발급시스템, 전자출결, 비교과시스템,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 등 대학에서 운용하는 서브시스템 일체 2.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유한대학교 포털시스템에서는 기본적인 회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, 정보주체 각각의 특성 및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다음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 - 수집항목 : 아이디, 비밀번호, 성명, 생년월일, 교번, 학번, 휴대폰번호, 이메일주소 - 포털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접속IP, 방문일시 등의 정보는 시스템에 의해 자동적으로 수집·저장됩니다. ※ 대학행정 사무와 관련하여 고등교육법 제73조제2항에 따른 학적부 작성/관리 등의 관한 사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9조제1호에 따른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자료 처리를 합니다. 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- 유한대학교 포털시스템에서는 정보주체의 회원 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. -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·이용,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은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. -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, 보유/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등의 사유발생시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. (단, 학적, 성적증명 및 학위/경력증명을 위한 종합정보, 인터넷증명발급 시스템은 개인정보를 보존함) 4. 동의 거부 권리 안내 -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동의를 거부 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 경우 포털시스템을 사용하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 ※ 수집된 개인정보는 포털시스템 및 연결된 서브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한 정보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,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